top of page
KakaoTalk_Photo_2023-12-13-20-27-19 001jpeg.jpeg

絵画科 회화과 

회화란 무엇일까요? 우선 일본에서는 회화와 디자인의 사이에 크게 경계를 두지 않고, 두 영역을 필요에 따라 얼마든지 오고가고 할 수 있는 종합적인 인재 양성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이가 있다면 회화는 조금 더 본능적인 것이라고 몽뜰은 여기고 있습니다. 인간의 탐구하고 느끼고 이해하고 표현하고 공감한다는, 가장 우아하고 지적인 본능이라고 말입니다.

 

그러한 해석을 바탕으로, 자기 자신을 바라보는 눈, 그리고 그 눈으로 외부 세계를 바라보는 방식, 가치관 등을 설득력 있는 조형으로 만들기 위한 과정을 중요시 여기며 모든 회화과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판화-담이.png

版画(グラフィックアーツ)専攻
판화(그래픽아츠)전공

授業の特徴
수업특징

​몽뜰의 회화과는 아래 3가지 요소를 중점으로 한 커리큘럼으로 입시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에 부합하는
​실기시험 수행력

회화학과라고 하여서, 실기를 등한시 할 수 없습니다. 일본미대에서는 기초를 중요시 하는 만큼, 제출하는 학생의 포트폴리오에

부합하는 실기능력이 뒤받쳐주어야지만 이

입시가 완성이 된다는 방침으로, 회화과의

실기 수행력을 중요시 여기고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사를
​작품으로 완성시키는 테마심화과정

있는 그대로의 친구들의 내면과 세상을 바라보는 자기만의 시야가 고스란히 교수님들에게도 전달이 되어질 수 있도록, 순수한 학생들의 관심사에 깊이를 더하고, 그것에 맞추어서 학생들의 작품이 완성되어 질 수 있도록 해주는 테마심화과정이 있습니다.

미대생으로서 필요한
​탄탄한 기초능력

일본의 회화과 지망학생들은 정말 오랫동안 그림을 좋아하고, 기초가 탄탄한 친구들이 많습니다. 테크니컬한 회화과 전통수업에 있는 드로잉부터 재료연구, 인물, 크로키, 정물 등등 다양한 미디어에서도 자신만의 색이 드러날 수 있도록 최대한 다양한 체험과 수업이 진행됩니다.

絵画科授業風景
​회화과수업풍경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