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일본미대 몽뜰유학미술학원
About
몽뜰유학미술학원은, 일본미대 입시전문학원에서의 경력을 거쳐 과외로 일본미대 지망생들을 가르치던 선생님들이 모여서 23년 01월부터 정식학원으로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일본의 디자인과 예술에 있어서 개인을 독자적인 한 개성으로 인정하고 존중해주는 문화를 긍정하고, 우리나라 친구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 확신하는 작가들이 모여 입시이지만 최대한 친구들의 숨은 개성을 고스란히 일본미대 교수님들 앞에서도 전달이 되어질 수 있도록 매니지하고 전략적으로 모든 부분에서 집중적인 케어를 하고 있습니다.

"<작은 일본미대>라는
수식어에 부합하도록,"
목표
한국 입시보다는 더 자유롭고, 기타 영미권 입시보다는 기초적인 실력도 보여주어야만 하는 일본미대입시. 화실의 목표는, 일본미대에서 일본의 디자인과 예술의 전문가들에게 일본의 예술의 근간을 배워온 선생님들이 직접 일본미대에서의 기본 커리큘럼들을 바탕으로 화실의 여러 실기 커리큘럼들을 제작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작은 일본미대>라는 수식어에 부합하도록 일본미대입시에 필요한 아카데믹한 부분 이외에도 그저 입시를 준비하는 것을 넘어서서 장차 일본미대를 거쳐 예술과 디자인으로 사회에 영향을 끼칠 재목으로서 학생들의 생각, 개성을 심화시켜줄 수 있는 일본미대식 종합적인 예술가 양육을 학원에서 예습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비젼
“おもしろいことをしよう!”학원의 비젼은,
입시이지만, 최대한 즐거운 일을 하자. 입니다. 작업을 해도, 재미있는 일을 벌리듯이, 실기를 해도, 실기가 아니라 정말 내 작품을 하듯 즐겁게. 그러기위해서는 먼저 일본의 미술을 접하는 친구들에게 그리고, 표현하고, 소통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늘 어떻게 하면 친구들이 최대한 즐겁게, 그리고 똑똑하게 본인의 작업을 이어나갈 수 있게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관점으로 커리큘럼을 제작하고 되도록 많은 체험들을 할 수 있게끔 프로그램 기획을 하고 있습니다.

"친구들에게
그리고, 표현하고,
소통하는<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
몽뜰유학미술학원의 특징

2025년 3월
양재역 근처로 확장이전
더 쾌적한 환경에서 수업 진행
미대생들이 될 친구들의 감수성에 부합하는
아늑한 집구조 아뜰리에

상주하고 있는 선생님들과
일본미대 모든 부분
1:1 맞춤지도 진행

매해 새로운 주제로 학생들
작품전시회 기획
*2023 오픈스튜디오 현장

매달 집중적인 모의고사 진행 및
전체 강평, 선생님들 피드백지
학부모님들께 공유

일본문화 및 예술과 관련된 곳
지정하여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

모든 학과 포트폴리오 컨셉기획 및 제작지도
전담선생님과 1:1 진행
*2023 타마비 공예과 합격생 작품
학원운영등록증
및 교습비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