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CB013E96-D174-44D1-8177-81117ACD015B-12065-0000023AFDCC47B1_edited.jpg

2026년도 합격
수업수기

2025_6.jpg

2026년도

여자미술대학 (죠시비) 입체아트 전공 [합격]

합격생 수업 수기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2026년도 죠시비 (여자미술대학) 에 최종합격 하게 된 이혜승입니다.

  몽뜰을 등록하기 전, 저는 한국 미대 입시를 준비했습니다. 한국 미술 대학 입시는 스킬 위주와 치열한 경쟁 구도로 인해 스트레스가 정말 컸고, 상위권 대학은 종합대 안에 예술학부가 있다는 점 때문에 유학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일본 미술 대학은 4년제 예술 대학이 많다는 것, 직접 학교를 방문해 교수님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자신에게 맞는 학교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 큰 매력을 느껴 일본 미대 유학을 결심했습니다.

  2024년 8월부터 2025년 11월까지 몽뜰에서 준비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선생님들’이었습니다. 정말 한 분도 빠짐없이 학생들에게 진심과 사랑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저는 한국 입시를 하면서 스스로 재능이 없고 실패자라는 생각을 깊게 가지고 있었고, 입시가 끝난 후에도 그 두려움을 안고 일본 입시를 시작했습니다. 몽뜰 선생님들은 매번 저에게 상황에 맞는 조언을 해주시며 할 수 있다고 용기를 주셨습니다. 포트폴리오를 만들면서 대웅쌤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떤 자세로 작업을 임해야 하는지, 지금 나에게 중요한 것과 어떤 방식으로 풀어나가야 하는지를 알려주셨던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작업 과정에서 선생님들은 제 작품을 최대한 존중해주셨고, 저를 학생이 아니라 ‘작업하는 사람’으로 대해주셔서, 내가 진짜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몽뜰에서 수업을 하며 좋아하는 재료를 찾았고, 나에게 맞는 작업 방식도 찾았으며, 추상적인 생각을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방법도 배웠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며 제 속 깊은 이야기를 꺼내는 과정이 필요했는데, 대웅쌤과의 1:1 대화가 작품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도현쌤과의 수업에서는 작품의 시각적 재미와 구성 포인트들을 많이 고민하며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몽뜰의 가장 큰 장점은 ‘밀착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작업이 막힐 때 실제 작가로 활동하시는 선생님들의 조언을 바로 들을 수 있었던 점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또 죠시비 소묘실기 준비를 할 때 저는 소묘가 하기 싫어 티가 날 정도로 투덜거리며 그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와중에도 선생님들이 저를 다독여주시고 “한 번만 더 해보자”, “이것만 해보자”라고 이끌어주신 덕분에 결국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록찬쌤은 학교별 소묘의 특징을 정확히 알고 계셔서, 쌤이 알려주시는 방향대로만 하면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아이들을 가르치시는 모습을 보면 ‘선생님의 삶은 따로 있으신가?’ 싶을 정도로 열정과 애정이 넘치십니다. 토요일에도 나오시고 평일에는 학생보다 먼저 나오시는 선생님입니다. 록찬쌤의 열정 덕분에 힘을 얻어 소묘실기를 버틸 수 있던 것 같습니다.

  또 저는 EJU 점수도 높지 않았고 N2도 불합격한 상태였기 때문에, 면접 연습도 정말 많이 했습니다. 시험이 가까워졌을 때는 하루에 한 번은 꼭 면접을 봤고, 씻을 때도 자기 전까지도 면접 문항을 외웠습니다. 선생님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면접을 진행해주시며 최악의 상황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몽뜰은 제게 단순한 학원이 아닙니다. 자신감이 바닥이던 상태에서 시작했지만, 이제는 작업을 잘 해낼 수 있다는 확신과 앞으로의 내가 기대된다는 벅참을 안고 졸업하는 것 같습니다. 선생님들께는 미술뿐 아니라 삶을 대하는 태도, 열정을 많이 배웠습니다. 어려움이 왔을 때 도망치는 것이 아니라 마주하는 힘도 배웠고, 제 안에 묻혀 있던 것들을 꺼내는 첫 발걸음을 선생님들께서 열어주셨습니다. 앞으로 좋은 소식이 있다면 가장 먼저 알려드리고 싶은 선생님들을 만난 것 같아 정말 뜻깊은 경험이었습니다. 몽뜰 선생님들, 정말 감사했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몽뜰 학생들, 그리고 저와 같은 학과를 꿈꾸는 친구들, 선생님 말만 잘 들으시면 어느 순간 4월 입학식에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와 같은 학과를 준비하는 분들께 꼭 전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순수 미술은 단순히 작품을 만드는 과정이 아니라, 스스로를 발견하고 확장해나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작업을 하다 보면 또 다른 나와 마주 앉아 조용히 대화를 나누게 되고, 그 안에서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자신의 감정과 기억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렇게 생겨난 작품은 세상에 ‘나’를 건네는 또 하나의 언어가 됩니다. 가능하면 더 많은 작가의 세계를 만나고, 더 많은 전시를 직접 경험해보셨으면 합니다.

전화상담가능시간 *방문상담은 예약후 진행중에 있습니다.

평일 13:00 ~ 22:00
휴식시간 17:00 ~ 18:00
*필요시 토요일 13:00 ~ 17:00

상담예약은 전화, 홈페이지 문의 또는 몽뜰유학미술학원

카카오톡 채널에서도 가능하십니다.

학원명 : 몽뜰유학미술학원 

대표 : 김혜민

학원 등록 번호 : 14227호

사업자 등록번호 : 617-97-61538

주소 : 06752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67-7 동산빌딩 2층

대표전화 : 02-2088-0739

COPYRIGHT © 몽뜰유학미술학원 ALL RIGHTS RESERVED.

몽뜰로고.png
  • 카톡채널로고
  • Youtube
  • 네이버카페
  • Instagram
  • Twitter
  • 전화상담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