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년도 합격생
수업수기

2026년도
무사시노미술대학 시각전달디자인학과 [합격]
여자미술대학 비쥬얼디자인전공 [합격]
합격생 수업 수기
안녕하세요! 무사시노미술대학 시각전달디자인학과, 여자미술대학 비주얼디자인전공에 합격한 나예주라고 합니다. 저는 약 5개월 정도 타 학원에 다니다가, 약 9개월간 몽뜰에서 본격적으로 입시를 준비했습니다. 일본어는 2024년 9월에 N3부터 시작해 2025년 EJU에서 좋은 성적을 얻어 해당 성적을 제출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미술을 시작했던 타 학원에서는 수업 분위기나 포트폴리오 제작 방향 등이 저와 맞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 여러 정보를 찾아본 끝에 몽뜰유학미술학원으로 옮겼습니다.
제가 몽뜰유학미술학원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학생 개개인에 맞춰 방향을 잡아 주시는 수업 방식이었습니다. 학생마다 자신만의 그림 스타일을 가지고 있기 마련인데, 어느 한 정답에 끼워 맞추는 수업이 아니라 각각의 학생에게서 나올 수 있는 최선을 이끌어 내고 장점이 가장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시는 수업 방식이 개성을 특히 중시하는 일본 미대 입시에 잘 맞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시각전달디자인학과를 지망하던 학생으로서 정물 데생과 색채를 병행해야 했기에 준비할 게 많았지만, 매 수업 다양한 정물들을 연습하고 다채로운 주제로 색채 실기를 반복하면서 체계적으로 실력을 쌓아 나갈 수 있었습니다. 평소부터 난이도 있게 훈련해 온 덕분에 실제 실기 시험에서도 크게 당황하지 않고 평소대로 그림을 그려 내는 것이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실기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지도도 저에게 큰 자극이 되었습니다. 학생보다도 열심히 임해주시는 모습이 더 힘을 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질문이 많은 편임에도 불구하고 , 항상 모든 선생님들이 어떤 질문에도 최선 을 다해 답변해주셨습니다. 정말 한 분도 빠짐없이 조금이라도 더 도움을 주고자 하셨고, 항상 응원하고 지지해 주시는 모습에 감동받은 기억이 납니다. 저는 8월부터 시험일까지 매주 10타임 수업을 들으며 준비했습니다. 경쟁률 높은 학교, 학과들을 지망하다 보니 스케쥴 분배가 어려웠는데, 선생님들께서 매번 제 상황에 맞게 우선순위를 정리해 주셔서 그 방향을 믿고 끝까지 따라갔습니다.
면접에 있어서는 준비 과정에서 스스로 예상 질문을 만들어 보고 답변하는 연습을 반복했고, 학원에서 진행되는 모의 면접 피드백을 반영해 조금씩 구조나 표현을 개선해 나갔습니다. 지망이유서부터 면접 대본까지 함께 정리해주신 덕분에, 제 작업의 방향성과 저라는 학생의 색, 개성을 보다 분명하게 확립할 수 있었습니다.
몽뜰에서 입시를 준비한 1년 조금 안되는 시간은 실기 실력 뿐만 아니라 저 자신도 많이 성장하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림의 발전을 위한 피드백은 물론이고, 그림에 대한 불안으로 힘들어할 때도 항상 곁에서 함께해 주신 몽뜰 선생님들께 감사한 마음이 정말 큽니다. 몽뜰 학원을 선택한 것은 일본 입시를 준비하며 가장 잘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몽뜰 선생님들 정말 많이 가르쳐 주시고 저에게 값진 경험을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경험을 토대로 대학 입학 후에도 성실하게 배우고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